기사 (전체 1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MARKETING] 고객의 마음속에 각인되는 ‘이미지’의 차별화
차별화는 ‘실제적 차이’ 못지 않게, ‘인식의 차이’도 중요하다. 다르게 인식되는 제품은 공통적으로 소비자들의 기억에 각인되는 독특한 ‘이미지’가 있다. 고객이 한 번 더 뒤돌아 보게 만드는 제품을 위해 이미지의 차별화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때다...
월간CEO 편집국  2016-12-01
[MARKETING] 인천공항, 아태지역서 최고 공항면세점상 수상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이 다시 한 번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 공항면세점의 위상을 인정받았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인천공항 면세점이 지난 23일 오후(현지시각) 홍콩에서 개최된 ‘비즈니스 트래블러 아시아-태평양판 어워드’에서 6년 연속 ‘세계 최...
고훈곤 국장  2016-11-01
[MARKETING] ‘대화형 커머스’, 차세대 쇼핑은 텍스트로 시작된다
사람들의 모바일 쇼핑 방식이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하는 형태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는 형태로 진화할 것으로 보인다.대화형 커머스에서는 내가 원하는 제품을 ‘질문’을 통해 요청하면 마치 ‘퍼스널 쇼퍼’처럼 나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미래의 사용자 인터...
월간CEO 편집국  2016-09-01
[MARKETING] 당신의 조직에는 어떤 터부가 있습니까?
합리성을 기반으로 한 현대 기업 조직도 각종 터부에 얽매여 있는 경우가 많다. 터부는 창의성을 제약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일을 피하는 핑계거리가 될 수도 있다. 조직의 혁신을 방해하는 터부의 유형과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본다. 합리성...
월간CEO 편집국  2016-08-05
[MARKETING] 신흥 기업들의 차별적 사업 방식
최근 IT산업을 중심으로 많은 B2C 기업들이 B2B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B2B 고객은 B2C와는 전혀 다르며, 사업 방식 또한 달라야 한다. 새로운 기업이 진입하기에는 진입장벽 또한 만만치 않다. B2C와는 다른 기업문화,...
월간CEO 편집국  2016-08-05
[MARKETING] 인지(認知) 비즈니스가 대세다
과거 공상과학소설 단계에 머물러 있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이 최근 수년간 혁신적 성과를 만들어 내면서 이를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하려는 움직임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인공지능의 잠재력에 일찌감치 주목해왔던 구글, 아...
김정훈 기자  2016-07-29
[MARKETING] OI는 고객 가치 혁신의 중요 수단
개방과 협력이 더욱 중요해 지면서 기업들의 오픈 이노베이션 건수나 투자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오픈 이노베이션의 형태도 진화·발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추진 영역이 비즈니스 전분야로 확장되고 있고, 사용자 기반의 OI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김정훈 기자  2016-07-29
[MARKETING] 2015년, 소비자를 유혹하는 7가지 마케팅 기법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기업의 마케터들은 새로 등장하는 소비자 집단이나 시대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마케팅 기법 등 새로운 동향을 찾아내기에 급급하다. 그렇다면 2015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마케팅 기법은 무엇일까?자료제공 : DMC미디어 ...
월간CEO  2015-09-03
[MARKETING] 왜 스타벅스 메뉴는 255가지나 될까?
서비스 속도 높이기와의 상관관계는? 신메뉴를 늘리는 레스토랑 체인이 맥도날드 하나만은 아니다. 버거킹과 스타벅스도 메뉴 구성을 늘렸다. 2010년 브라질 사모펀드 ‘3G캐피털’이 버거킹을 인수한 이후, 버거킹은 메뉴를 늘리기 시작했다. ...
월간CEO  2014-12-31
[MARKETING] “머리는 쓰라고 얹어 놓고 있는 것이다!”
한 비누공장에서 있었던 일이다.가끔 비누가 들어있지 않은 빈 박스가 출고되는 일이 발생했다. 여러 번의 고객 컴플레인 후 공장 관리자는 공정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했지만 예산의 문제로 공정을 쉽게 개선할 수는 없었다. 내용물이 제대로 들어있는지 모든 ...
월간CEO  2014-12-31
[MARKETING] 紅蔘 팔색조로 날다!
"스파·카페·골프장까지 진출" 지난 11월 24일 저녁 7시 서울 명동의 ‘정관장 스파 G’. 대리석 인테리어에 은은한 조명이 드리운 매장 안에서 일본과 중국 단체 관광객 10여명이 몸에 홍삼 엑기스를 바른 채 누워 있었다. 3시간 동안...
김영란 기자  2014-11-30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시이오코리아 <월간 CEO> 서울 중구 동호로7길 17 임마누엘빌딩 701호(우 100-840)  |  발행인·편집인 : 신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용섭
문의전화 Tel 02-2233-1025  |  Fax 02-2233-7025
Copyright © 2018 월간CEO. All rights reserved.